이용약관
서비스 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어질리티코리아 주식회사(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주최하는 다이어트 챌린지 서비스(이하 ‘챌린지’라고 합니다)에 대해 회사와 회원간 또는 회원 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서비스 이용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이란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2. “참가자”란 회사가 정한 방침에 따라 “챌린지”를 개설하고 참가한 회원을 말합니다. 3. “챌린지”란 참가자가 “목표”를 정하고, 달성 활동 내용을 “인증”받음으로써 회사가 정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개인전” 또는 “단체전” 대회를 말합니다. 4. “서비스”란 챌린지와 관련하여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제반 사항을 말합니다. 5. “목표”란 다이어트와 관련해 참가자가 스스로 설정한 신체적, 정신적 개선을 위한 기준을 말합니다. 6. “인증”이란 참가자가 챌린지 관련해 업로드한 이미지, 영상 및 목표 달성 기록 등 콘텐츠를 회사가 최종 확인한 경우를 말합니다. 7. “보상”이란 챌린지 목표를 달성한 참가자에게 회사가 제공하는 제반 혜택을 말하며, 모든 챌린지 달성에 주어지는 “일반 보상”과 회사가 정한 특별한 조건을 충족한 회원에게 지급하는 “특별 보상”이 있습니다. 8. “개인전”이란 참가자 본인만 프로모션 “사이트”에서 수행하는 챌린지를 말합니다. 9. “사이트”란 챌린지 참가 및 구경하기를 지원하기 위해 회사가 만든 모바일 및 웹 사이트를 말합니다. 10. “단체전”이란 본 챌린지와 연결된 “메타버스” 내 “챌린지 버스”에 입장하여 본인 등록을 한 경우를 말합니다. 11. “메타버스”란 공식 후원사인 “㈜프리메타”가 구축한 메타버스 플랫폼 “프리블록스”를 말합니다. 12. “챌린지버스”란 프리블록스 내 단체전 경쟁을 위해 회사가 생성한 가상 공간을 말합니다. 13. “페이북 머니 박스”란 챌린지에 성공한 참가자에게 제공되는 보상 중 하나로 공식 후원사인 비씨카드의 결제 플랫폼 “페이북”에서 확인 가능한 랜덤 추첨 서비스를 말합니다. 14. “NFT”란 대체 불가능 토큰(Non-fungible token)으로 회사가 정한 기준에 의거 회원들의 “좋아요” 등을 많이 받은 참가자에게 제공되는 특별 보상을 말합니다. 15. “좋아요”란 회원이 타인의 챌린지에 대해 선호를 표시한 것을 말합니다. 16.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위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거래관행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방침을 회원이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2. 이 약관은 회원의 동의와 회사의 승낙으로 효력을 발생하며, 회사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서비스화면 또는 E-mail 또는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기합니다. 4. 공지 기간 이내에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하지 않는 경우 개정 약관에 동의하신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E-mail 또는 문자메시지를 통해 해지 사유, 해지일을 통지합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1.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이나 해석에 대하여는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2.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 별도의 이용약관 또는 정책(이하 별도 약관)을 둘 수 있으며, 그 내용이 본 약관과 충돌하는 경우 별도 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5조 (회원 가입) 1. 회원 가입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가입을 신청한 다음 회사가 이를 수락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가입 연령은 만 16세 이상인 경우로 한정합니다. 3. 회사는 회원 본인임을 확인하는 절차를 진행하고, 필요한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가입 신청 시 정확한 정보를 기재하여야 하며, 허위 정보를 사용한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고, 나아가 그로 인한 불이익 및 법적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본 약관 제 6조 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이용 계약의 승낙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 기타 기술상 또는 업무상의 이유로 이용 계약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7. 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8. 회원은 회원 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내에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 사항을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9. 회원으로서 사용하는 ID 또는 닉네임은 중복되거나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서는 안되며, 다음의 사항에 해당될 경우 임의 삭제 또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사람의 이름을 사용자의 이름으로 선택하거나 사용하여 그 사람을 가장하는 행위 나. 본인 이외의 사람 또는 단체의 이름을 적절한 허가 없이 사용하여 당사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다. 불쾌감을 주거나 저속, 외설적인 이름을 사용하여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위 10. 회원이 자신의 계정을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를 따라야합니다. 11. 회사는 회원 계정의 무단 도용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2. 회원은 계정의 무단 도용으로 인해 회사 또는 타인이 입은 손해를 입게 된 경우 그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단, 회원에게 과실이 없는 때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제6조 (회원 탈퇴, 이용계약 제한 및 해지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탈퇴 요청에 대해 회사가 고지한 방법에 따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2. 회원의 계약 해지 시 챌린지 참여에 따른 보상은 전부는 소멸됩니다. 3. 회원 개인 정보는 회사의 개인정보수집방침에 따라 처리됩니다. 따라서 회원은 해지 전에 위의 정보에 대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 그러한 조치를 취하지 않아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원은 탈퇴하면 3개월 동안 재가입하실 수 없습니다. 탈퇴로 인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탈퇴를 취소는 회사의 의무사항이 아니며, 실시간으로 대응하지 않습니다. 그로 인해 회원의 피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승낙 이후라도 회원에게 제공한 보상을 회수하거나, 이용의 제한(배송 취소 등) 또는 이용계약의 해지(탈퇴)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이 사망한 경우 나. 회사가 정한 서비스 제공환경이 아니거나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다. 가입신청자가 신청 시 제공한 정보에 허위, 누락이나 오류가 있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라. 신청 명의 및 핸드폰번호가 가입신청자 본인의 것이 아닌 경우 마. 이미 가입된 회원이 중복하여 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바. 법인 명의로 가입하는 경우 사. 기타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해당 가입신청이 법령, 본 약관 및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사항에 배치되는 경우 아.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은 경우 자.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차.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사회적 통념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카.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회사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1. 회사의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회사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2.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이에 준하는 행동으로 회사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3. 부정한 방법으로 서비스 보상을 획득하거나 사용한 경우 4. 서비스 내외에서 회사, 운영자, 임직원 등을 사칭하는 경우 5. 무단으로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서버를 해킹하는 등 시스템을 위협한 경우 6. 회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인증샷을 복수로 올리는 경우 7.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서비스를 오용한 경우 8.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스팸성 홍보활동, 불법적 홍보행위, 직거래 행위, 재판매 목적의 거래행위 등) 9. 복수의 회원들에게 다수의 신고를 받은 경우 10. 회사로부터 서비스 제한, 회원 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거나, 허위의 명의 또는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11. 무단으로 회사의 재화, 용역, 정보를 수집하거나 외부에 제출, 게시, 이용하여 회사의 저작권, 상표권 등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6. 회사가 이용계약을 제한한 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7.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7일간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8. 회사의 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경고, 인증무효, 사용제한 등의 제제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성인이 아닌 회원에게 다른 참가 기준을 적용할 수 있으며, 일부 챌린지를 노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의 권리 및 의무) 1. 회원은 본인이 생성한 콘텐츠 이외에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하여 어떠한 권리도 취득하지 않습니다. 2. 회원은 본인이 생성한 콘텐츠 이외의 모든 콘텐츠를 회사의 동의 없이 서비스를 제공받는 용도 외로 이용하여서는 아니 되며, 특히 아래와 같은 행위를 할 경우 그에 대한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지게 될 수 있습니다. 가. 콘텐츠를 임의로 별도의 동영상 파일 등으로 제작하는 행위 나. 콘텐츠를 임의로 인터넷에 게시하는 행위 다. 콘텐츠를 임의로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라. 콘텐츠를 제공하는 본 서비스 또는 제휴사의 이익을 저해하는 상업적인 행위 마. 기타 콘텐츠에 대한 모든 저작권 침해 행위 3. 회원은 서비스의 서버와 네트워크 시스템에 허락되지 않은 방식으로 접근하는 일체의 행위(예를 들면 자동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서비스 서버와 네트워크에 접근하거나 콘텐츠 임의적 수집을 위해 서비스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또는 서비스의 제공을 방해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4. 회원은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가. 회사에 허위정보를 제공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나.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다. 회사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라. 일체의 가공 행위를 통해 서비스를 분해, 변경, 모방하는 행위 마.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명예를 손상하는 행위 바.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동일한 또는 유사한 내용의 정보를 반복적으로 게시하여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사. 광고성 정보를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E-mail로 일시에 다량으로 또는 지속적으로 전송하거나 게시판에 게시하여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아.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등을 유포하는 행위 자.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차. 회사의 정상적인 경영 또는 업무를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카. 외설, 폭력적인 정보 등을 노출하는 행위 타.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를 사칭하거나 허위 정보를 유포하는 행위 파. 각종 법률에서 금지하는 불법 또는 기타 부당한 행위 5. 회원은 보상에 따라 각종 세금 납부가 필요한 경우, 이를 위해 회사의 요청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야 합니다. 6.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생성한 모든 게시물에 대한 국내외의 비독점적인 무료 사용권을 회사에 부여합니다. 이는 게시물의 복제, 편집, 개조, 광고, 출판, 전송, 광고, 공중 송신, 전시, 배포 및 2차 저작물과 편집 저작물 작성권을 포함합니다. 7. 본 조 6항의 사용권, 저작권, 초상사용권 부여는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확정적으로 유효하며, 회원의 탈퇴 후에 1년간 유효합니다. 단, 개인 식별이 불가능한 경우 이용기한 제한 없이 회사가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사의 권리 및 의무) 1.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신용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사항 등을 경청하며,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이를 처리 후 결과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는 챌린지에 참가할 수 있는 참가자의 조건을 제시할 수 있으며, 참가자 가 동 조건을 만족시키지 못하는 것이 확인되었을 때는 이에 대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홍보, 개선, 판매 독려를 위해 회원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으며(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보도, 방영하는 것을 포함하며 이에 한하지 않음) 이러한 목적 범위 내에서 회원 콘텐츠에 대한 편집, 수정, 복제 등의 행위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보 활용 동의를 사전에 받은 경우, 회원 콘텐츠를 제휴사의 마케팅 컨텐츠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9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최대한 신속하게 사실 관계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2. 회사는 인터넷 이용자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지 아니하고 이루어지는 개별 계약과 회원 본인이 제공한 신상 정보의 오류, 미비(배송정보, 연락처를 포함하며 이에 한정하지 않음)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다른 회원에 의해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제휴 업체를 포함한 회사의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와 피연결회사(회사의 서비스 화면과 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법인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회사는 피연결회사와 회원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제휴업체 등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내에 포함되어 있는 링크를 통하여 다른 사이트로 옮겨갈 경우, 회사는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 내용 및 이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하기로 한 보상을 전달함에 있어서 최선을 다하되 그 과정에서 회원의 실수, 미인지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한 책임은 지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서비스의 부작용 등으로 인한 피해를 책임지지 않습니다. 11. 회사는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에 관하여 그 수신을 거부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2. 회사는 참가자가 개설한 챌린지에서 발생하는 법적 분쟁 및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모든 책임은 개설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참여 과정에서 사용한 이미지, 영상에 관한 저작권 관련 책임 역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제10조 (회원정보 변경) 1.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해당 사항을 수정해야 합니다. 회원정보의 변경은 로그인을 한 후 마이페이지의 회원정보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각종 손해와 잘못된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의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가 손해를 부담합니다. 제11조(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의 서비스에 대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E-mail, 전화, 문자메시지, 카카오톡(알림톡) 등을 통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위 열거한 정보제공 방법 중 그 수신방법을 거부하는 의사표시를 한 경우 예외로 합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인 경우 1개월 이상 공식 사이트 내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1항의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의무에 불리한 영향을 주는 변경에 대한 통지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원은 회사의 통지를 수신할 수 있도록 휴대폰 번호, E-mail 주소 등 회원의 정보를 항상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합니다. 이를 이행하지 않아 회원에게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마케팅 알림 동의) 1. 챌린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정보 안내 및 서비스 개선 목적의 설문 참여, 제휴사의 상품, 서비스, 이벤트, 맞춤 혜택 등 정보를 수신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2. 본 동의는 고객님이 서비스 활성 회원인 동안 유효합니다. 3. 탈회 또는 서비스 방문, 접속 이력이 1년 이상 없는 경우, 비활성 회원으로 간주되어 알림은 발송되지 않습니다. 4. 고객은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나, 상기 동의사항은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와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는 것으로서 위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온전한 서비스 제공에 제한일 있을 수 있습니다. 5. 동의하지 않으신 경우에도, 마케팅 정보 외에 회원에게 필수 안내 사항은 전송될 수 있습니다. 제13조 (서비스 내용 및 제공) 1. 챌린지 개설 가. 다이어트와 관련한 신체적, 정신적 개선과 고양을 위해 참가자가 스스로가 목표를 정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챌린지 개설을 용이하게 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나. 챌린지 설정은 다음의 사항에 해당될 경우 사후 인증 취소 및 삭제될 수 있습니다. 1) 저속, 외설적인 내용을 포함하여 사용하여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경우 2) 부정한 방법으로 서비스 보상을 획득하거나 사용할 수 있는 경우 3)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개설하는 경우 4) 기타 회사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할 수 있는 경우 다. 회원은 여러 개의 챌린지를 동시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단 챌린지 수행 기간은 겹칠 수 없으며, 수행 도중 또는 이전에 챌린지 중단이 가능합니다. 라. 챌린지의 기간은 1주일로 고정되며, 생성일 당일부터 시작일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마. 본 사이트에서 개설한 챌린지는 회원 본인 챌린지 “개인전”이며, “단체전”은 “프리블록스”에 가입 후 지정된 “챌린지 버스” 중 하나를 선택하고, 등록 절차를 거쳐 별도로 시행합니다. 2. 챌린지 인증 가. 참가자는 각 챌린지 활동을 증명할 수 있는 콘텐츠를 업로드한 당일에만 해당일에 챌린지를 수행한 것으로 인정합니다. 나. 챌린지 인증용 콘텐츠는 이미지 또는 영상을 포함하고 있어야 하며, 영상은 30초 이내로 제한합니다. 30초를 초과하는 영상은 개인 유튜브 계정에 업로드한 후 링크 연동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영상의 해상도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업로드 시 조정될 수 있습니다. 다. 5일 이상 인증 시 챌린지 달성 버튼 클릭 또는 달성샷 업로드를 통해 달성 처리할 수 있습니다. 라. 챌린지 달성은 챌린지 종료일로부터 1주일 이내에 완료되어야 하며, 기간이 경과하여 달성 처리를 하지 못하였을 시 보상이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마. 회사는 인증 콘텐츠 및 달성 여부에 대한 정당성을 최종 판단할 권한을 가지고 있으며, 회사의 최종 검토 결과에 따라 챌린지 달성 여부가 정정될 수 있습니다. 바. 챌린지 인증을 위해 업로드 된 콘텐츠는 완전 공개됩니다. 타 회원은 챌린지 인증 콘텐츠가 규정에 맞지 않다고 생각하는 경우 해당 콘텐츠를 신고할 수 있습니다. 사. 회사는 인증 콘텐츠가 다음의 사항에 해당할 경우, 임의 삭제할 수 있으며, 조치 사항은 참가자별 알림 및 마이페이지 등을 통해 고지합니다. 1) 인증 규정과 무관한 이미지로 인증을 대체하려 한 경우 2) 신체의 일부가 나와야 할 때 타인의 신체를 촬영하여 인증하는 경우 3) 한번의 행위로 2회 인증하는 경우 4) 한번의 행위로 서로 다른 두 개의 챌린지에 인증하는 경우 5) 미리 해놓고 인증샷만 나중에 찍는 경우 6) 다수의 회원들로부터 수행 여부를 의심받았는데, 회사가 그 의심이 납득 가능하다고 판단한 경우 7) 한 사람이 두 계정으로 인증하거나, 다른 사람의 인증을 이용해 본인도 인증하는 경우 8) 현장이 아닌 사진을 인증하거나 핸드폰 사진의 시간대를 조작하는 경우 9) 한 계정을 여러 명 혹은 여러 기기로 로그인 혹은 사용하는 경우 10) 여러 계정을 한 기기로 로그인 혹은 사용하는 경우 11) 기타 부적절한 콘텐츠를 업로드하는 경우 3. 챌린지 보상 가. 챌린지 일반 보상 1) 달성 조건을 충족하고 참가자가 최종 달성 확인한 챌린지에 한하여 보상이 주어집니다. 2) 일반 보상은 회사에서 공지한 특정 금액대의 추첨형 “페이북 머니박스”가 달성한 1챌린지 당 1회 지급됩니다. 3) 페이북 머니박스는 전체 챌린지가 종료된 이후 일괄 지급됩니다. 4) 페이북 머니박스는 챌린지 종료 이전에 비씨카드 페이북 앱 설치 및 페이북 머니 이용 약관에 동의되어 있어야 지급이 가능합니다. 5) 페이북 머니박스를 통해 페이북 머니를 획득한 후에라도 본 서비스 또는 페이북 회원 탈퇴 등 보상 조건에 부합하지 못한 경우 페이북 머니는 자동으로 회수됩니다. 6) 유효기간(지급일로부터 30일) 내 확인하지 않은 페이북 머니박스는 자동 소멸되며 재지급되지 않습니다. 7) 부당한 방법으로 페이북 머니 수령 시 지급된 페이북 머니박스 및 페이북 머니가 회수될 수 있으며, 추후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8) 획득한 머니박스는 페이북 앱 > 머니박스 열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나. 챌린지 특별 보상 1) 특별 보상은 1개 이상 챌린지를 달성한 참가자에게 주어집니다. 2) 특별 보상 대상은 회사에서 공지한 기준에 의거, 회원별 달성한 챌린지의 누적 “좋아요” 집계 상위 및 다양한 부가 이벤트에 따라 선정됩니다. 3) 특별 보상은 “NFT”의 형태로 제공되며, 수령 대상자는 지정한 “월렛” 등 회사가 지정한 방식으로 NFT를 민팅(발급)받을 수 있는 준비를 해야 합니다. 4) NFT는 퍼블릭 블록체인의 토큰으로 생성되며, NFT 홀더(보유자)들에게는 회사가 공지한 다양한 부가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5) 특별 보상은 회사가 지정한 방식 이외로는 제공받을 수 없으며, 정상 수령하지 못한 혜택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부당한 방법으로 특별 보상을 수령 시 지급된 혜택은 회수 또는 소멸될 수 있으며, 추후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단체전 가. 참여 방식 1) 1개 이상 개인 챌린지를 등록한 참가자는 단체전 참가 자격이 주어집니다. 2) 단체전은 공식 후원사인 ㈜프리메타의 메타버스인 “프리블록스” 내에 별도 조성된 가상 공간 “챌린지 버스”로 입장 및 참여를 해야 합니다. 3) 챌린지버스는 단체전 경쟁을 위해 여러 개가 준비되어 있으며, 사이트 내 링크를 통해 들어가거나 또는 프리블록스 메인 채널을 통해 찾을 수 있습니다. 4) 단체전 참가는 회사가 공지한 방식으로 소속을 희망하는 챌린지 버스의 이름과 본인의 프리블록스 아이디를 등록해야 합니다. 5) 단체전 경쟁 방식은 챌린지 버스별 소속 참가자들의 누적 “좋아요”의 합산 및 회사가 공지한 방식에 따라 운영됩니다. 나. 단체전 보상 1) 챌린지 버스 중 가장 성적이 우수한 챌린지 버스의 참가자들에게는 개인전 보상과 중복으로 별도 페이북 머니박스가 1개 지급됩니다. 2) 단체전 참가 신청 기준에 부합하지 못한 경우, 보상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3) 부당한 방법으로 단체전 보상을 수령 시 지급된 혜택은 회수 또는 소멸될 수 있으며, 추후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14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 회사는 경영상의 이유로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으며,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1개월 이전에 사이트에 게시하고, E-mail, 문자메시지, 알림톡 중 1개 이상의 채널을 통해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2. 회원은 현재 적립된 미수령 혜택에 대해 서비스 종료일전까지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환급 신청을 하여야 하며, 서비스 종료일 이후로는 자동 소멸되므로 회사에 대하여 상금에 관한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서비스 종료 통지일로부터 종료일까지 서비스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15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의 상표, 로고, 서비스 및 광고 등 회사가 제작, 제공하는 것에 대한 지식재산권 등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16조 (개인정보 보호의무)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 정보 수집방침에 의하며, 회원이 요청할 경우, 이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광고의 게재) 회사는 서비스에 회사 또는 회사와 제휴한 제3자의 광고(챌린지, 배너를 포함하며 이에 한하지 않음)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1.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약관 및 정보 제공 동의를 통해 회원으로부터 위치 정보를 수집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위치 정보를 이용하는 경우, 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이하 위치정보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3. 위치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관하여는 회사가 제시하는 개인 정보 처리 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9조 (준거법 및 합의 관할) 1.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법적 분쟁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개정일자: 2022년 05월 16일 시행일자: 2022년 06월 10일